[종이책]베리심플 – 콕콕 찌르는 유머와 사고 간략화 방법 소개

회사에서 나온 책 중에 하나입니다.
제목부터가 Simple이라는 게 미니멀 라이프를 추구하는 저에게 딱 맞는 듯 했습니다. 책도 부담없는 분량이고, 무엇보다도 저자의 유머 감각이 내용 곳곳에 묻어 있어서 읽는 내내 정말 즐거웠습니다.^^b

책에서는 사고의 간략화를 위해 제거해야 될 요소들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는데요. 사실, 책 한 번 읽었다고 해서 사고가 매끈하고 군더더기 없이 다듬어 지는 건 아닐 겁니다. 하지만, 적어도 우리가 그 동안 사고를 하면서 걸림돌이 되었을 일부 생각의 돌뿌리들은 걸러지지 않을까 기대는 해 볼 수 있습니다.

가장 와 닿는 부분은 현재의 문제가 심각하게 죽음이나 금전이 손실을 유발하는가를 생각의 기준으로 잡으라는 조언이었습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많은 일들에 대해서 생각하고 고민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이 고민 모두가 잘 해결되는 건 드물지요. 그렇다면, 고민의 가지수를 줄이고 시각을 바꾸는게 조금이라도 나은 삶으로 가는 길이 될 것입니다.

저는 일단 이 사고 기준부터 연습해 볼 생각입니다.^^

머리가 복잡하신 분들이 한 번 이런 사고의 전환을 가지는 계기를 맞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jijabella

About 이 광희

이 블로그의 운영자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