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독스를 이용한 ePub 제작

googletoepub

구글 독스에 ePub 내보내기 기능을 살펴 봤습니다. 파일 > 다른 이름으로 다운로드 > ePub 출판물을 선택하면 됩니다.
기존의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에 ePub 부분이 추가되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애플의 페이지스(pages)에도 비슷한 기능이 있습니다.

이론적으로는 원고 상태에서부터 종이책 조판과 전자책 초급 디자인과 제작이 동시에 이루어질 수도 있다고 봅니다.
이미 한글워드로 종이책용 도서 조판을 하기도 하니까요. 그 외의 워드 상에서 이런 부분을 적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렇게 적용된 도서 데이터는 해당 기능을 이용해서 이처럼 ePub으로 내보내서 전자책으로 제작하는 것이지요.

상품으로 팔기 위해서는 중간 트리트먼트 과정이 필요합니다.(sigil 같은) 하지만, 기존의 종이책에서 HTML을 뽑아서 하던 전통적인(?) 제작 방식에 비하면 로우 파일의 소스 코드 상태도 깨끗하고 훨씬 직관적으로 보입니다.

이를 연동해서 출판사 홈페이지에 구축하면 굉장히 재미있는 모델이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상상을 해봅니다.^^

다음 영상은 설명드렸던 부분을 기록한 것입니다.

jijabella

About 이 광희

이 블로그의 운영자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