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도리언 그레이의 초상 – 극한을 추구하는 탐미주의

[아이북스]

본래 문학쪽에 관심이 큰 편이 아니라서 이 책을 읽게 되리라고는 생각지 못했습니다. 사실은 소재를 빌려서 창작된 젠틀맨 리그의 영화(만화 원작)를 보고 문득 읽어 보고 싶다는 충동을 느꼈습니다.
자신의 초상화에 노쇠와 모든 오욕을 담는 대신 현세에서는 천사와 같은 용모와 지위를 유지하는 주인공 그레이의 이야기는 아마 아실만한 분들은 다 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인간이 추구해서는 안될 욕심에 대해 결국 벌을 받는 다는 식의 어린이 문고판에서 다루었던 내용을 생각했는데, 의외로 장면 장면 연이어 나오는 미에 대한 끝없는 욕구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이 책 말미에 자신의 작품에 대한 옹호를 담은 오스카 와일드의 서신 일부를 담은 이유도 어느 정도는 짐작이 갑니다.

마지막 자신의 양심에 대한 고뇌와 함께 숨을 거두는 장면은 탐미주의자의 타락한 탐욕에 대한 경종보다는, 죽는 그 순간까지도 그로테스크한 미를 갈구했던 그레이의 모습을 극적으로 보여준 게 아닌가 싶습니다.

이 책을 시작으로 오스카 와일드 책을 몇 권 더 읽어 볼 생각이 드네요.^^

jijabella

About 이 광희

이 블로그의 운영자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